2008년 4월 16일 수요일

사랑나눔회, [장애인을 위한 인터넷창업 실무교육] 개최

사랑나눔회, [장애인을 위한 인터넷창업 실무교육] 개최

입력 : 2008.04.16 17:00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이하여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하기 위해 4월 17일(목), 18:00-22: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장애인을 위한 인터넷창업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창업교육에서는 장애인들이 별도의 점포 없이 집에서 창업을 할 수 있는 인터넷쇼핑몰과 오픈마켓(옥션/G마켓)창업에 대해 실습을 위주로 교육을 한다.

특히 인터넷쇼핑몰은 메이크샵(makeshop) 솔루션을 이용하여 직접 만들어보게 되며, 오픈마켓창업에 대해서는 상품의 소싱 방법과 상품의 등록 및 홍보전략에 대해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강의를 한다.

한편, 사랑나눔회에서는 전자결제 전문기업 이지스효성(주)(대표 최병인)과 국내 도메인 호스팅 1위 기업인 후이즈(대표 이청종)와 공동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인터넷쇼핑몰 무료 창업지원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개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장애인들에게는 인터네쇼핑몰의 초기 세팅비와 1개월 사용료가 무료이다.

아울러 이지스효성 올더게이트와의 업무제휴로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할 때에 반드시 필요한 ‘전자결제 서비스’의 등록비 및 연회비를 면제 받을 수 있어, 후이즈몰을 통해 상품 등록만 하면 바로 창업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창업교육 및 인터넷쇼핑몰 무료 창업지원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한 장애인에 한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