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20일 수요일

사랑나눔회 '외식창업 세미나' 22일 개최

사랑나눔회 '외식창업 세미나' 22일 개최


사랑나눔회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22일 오후 7시부터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성공하는 외식창업과 실패하는 외식창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한국외식 이태용 대표가 최근 외식창업의 동향과 관심을 가져볼만한 외식창업 아이템과 성공사례, 성공하는 외식창업과 실패하는 외식창업 간의 차이 등에 대해 특강을 한다.

국내 창업시장에서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창업분야가 외식창업. 하지만 실제로 가장 실패율이 높은 분야 역시 외식창업으로 사전 철저한 준비없이 뛰어들고 수명주기가 다른 창업아이템에 비해 매우 짧은 것 등이 그 원인이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5천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매일신문

2009년 5월 19일 화요일

사랑나눔회, '성공하는 외식창업과 실패하는 외식창업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 '성공하는 외식창업과 실패하는 외식창업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외식창업에 관심이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사회적기업의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5월 22일(금), 19:00-22: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성공하는 외식창업과 실패하는 외식창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 창업시장에서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창업분야가 바로 외식창업이지만 실제로 가장 실패율이 높은 분야 역시 외식창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것은 예비창업자들의 60-70%가 외식창업에 뛰어드는 데에도 그 원인이 있다.

또한 국내 외식창업아이템은 수명주기가 다른 창업아이템에 비해 매우 짧다는 데에도 그 원인을 찾아 볼 수 있으며, 사전 철저한 준비 없이 외식창업에 뛰어드는 예비창업자들이 많은 것도 실패율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할 것이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외식창업의 동향, 최근 관심을 가져볼만한 외식창업아이템과 성공사례, 성공하는 외식창업과 실패하는 외식창업 간의 차이,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 대한 조언에 대해 (주)한국외식의 이태용 대표가 특강을 한다. 또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참가자를 대상으로 1:1 창업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5천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출처:사랑나눔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2009년 5월 17일 일요일

사랑나눔회,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지식쇼핑 활용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지식쇼핑 활용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컴퓨터와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사회적기업의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5월 21일(목) 18:00부터~21:00까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118호에서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지식쇼핑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명예퇴직자들이 증가하면서 창업자금이 많이 소요되는 점포창업보다는 무점포 재택형태로 1인창업이 가능한 인터넷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인터넷쇼핑몰, 오픈마켓, 카페(cafe)와 블로그(blog) 창업 등과 같은 온라인창업으로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홍보와 더불어 적절한 광고 전략이 필요한데, 그 중에서도 키워드 광고와 지식쇼핑 활용이 가장 대표적인 광고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첫째로 네이버의 키워드광고에 대해 교육을 하는데, 구체적으로는 검색시장과 네이버 광고, 네이버 광고상품 활용(광고상품 소개, CPC/CPT개념 이해), 네이버 광고상품 구매 프로세스, 키워드광고 용어 및 광고관련 지표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한다.

둘째, 인터넷쇼핑몰 창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네이버의 지식쇼핑에 대해서 교육을 하는데, 구체적으로는 최근 인터넷쇼핑몰의 창업현황, 광고의 쉬운 접근방법, 온라인 판매 각종 판매 전략, 네이버의 지식쇼핑 활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