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1일 일요일

사랑나눔회,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 개최

사랑나눔회,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6월 25일(목) 19:00-22: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창업기업에 있어 특허, 상표, 실용신안, 디자인 등의 지적재산권은 기업에게는 경쟁기업과 차별화 될 수 있는 최고의 경쟁력이자 무기라고 할 수 있으며, 동시에 지적재산권을 지키고 분쟁에 휘말리더라도 이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의 경우에는 창업준비 단계에서부터 창업기업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프랜차이즈 본사의 설립을 준비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상표등록을 먼저 해 두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창업기업에서 다양한 지적재산권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각종 정부자금의 심사에서 가산점이 주어지는 것은 물론 벤처기업과 이노비즈기업의 인증 심사시에도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지적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의 출원방법에 대한 실무교육, 지적재산권(특허)분쟁시의 대처방안, 지적재산권의 출원과 관련된 정부지원제도 안내 등대해서 국제특허법률사무소(www.bestpatent.co.kr)의 안경주 변리사가 특강을 한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지적재산권의 출원에 대한 1:1 상담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교재비를 포함하여 5천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뉴스와이어

계명대 창업센터, 사랑나눔회 지적재산권 출원 실무 교육

사랑나눔회, 지적재산권 출원 실무 교육


사랑나눔회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25일 오후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지적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출원방법과 지적재산권(특허)분쟁시 대처방안, 지적재산권 출원 정부지원제도 안내 등에 대해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안경주 변리사가 특강을 한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지적재산권 출원에 대한 1대1 상담도 실시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교재비를 포함해 5000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윤호기자 pe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