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1일 화요일

사랑나눔회, '판매상품 디카촬영 및 포토샵 실습교육' 개최

사랑나눔회, '판매상품 디카촬영 및 포토샵 실습교육'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인터넷쇼핑몰창업, 옥션/G마켓창업, 카페와 블로그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퇴직자, 직장인, 대학생, 주부,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4월 25일(토) 10:00~17:00,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판매상품 디카촬영 및 포토샵 실습교육'을 개최한다.

최근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창업분야 중의 하나가 바로 집에서도 컴퓨터 1대로 창업이 가능한 인터넷쇼핑몰, 옥션/G마켓 창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면서도 창업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창업분야에서는 상품을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후에 포토샵을 활용하여 상품이미지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상품의 가격과 품질에 따라 상품이미지를 어떻게 만드느냐 하는 것이 매출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실습교육에서는 판매상품의 디카촬영 실무교육, 옥션/G마켓 및 인터넷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포토샵 기초교육, 포토샵을 활용한 상품이미지 만들기 실습교육에 대해 정태용 오픈마켓 창업전문가와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가 강의를 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출처:사랑나눔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1인창업 아이템과 성공전략세미나' 23일 개최

'1인창업 아이템과 성공전략세미나' 23일 개최
사랑나눔회,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무점포 혹은 재택형태의 1인 예비창업자를 위해 4월 23일(목) 오후7시부터 '1인창업 아이템과 성공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2009년은 1인창업의 시대라고 할 정도로 1인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 직장인들이 매우 많은 실정이지만, 1인창업에 대한 정보와 벤치마킹할 사례는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먼저 1인기업 형태로 중국무역업을 창업한 손호익 신천무역 대표가 중국무역업의 창업준비 과정 및 경험담을 들려주며, 창업관련 커뮤니티의 활용을 통한 창업준비에 대해서 특강을 한다.

또한 사단법인 한국피오피협회의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나미란 핸드피오피(www.handpop.co.kr) 대표가 여성들이 도전해 볼 수 있는 피오피(POP), 초크아트, 폼아트 창업사례에 대해 발표를 하며, 창업과정상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한다.

이밖에도 컴퓨터 1대로 재택창업이 가능한 인쇄편의점 창업에 대해 김근홍 광고편의점(cafe.daum.net/CK222) 대표가 특강을 하며, 김영문교수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상담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이번 세미나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개최된다.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2009년 4월 19일 일요일

사랑나눔회, '1인창업 아이템과 성공전략세미나'

사랑나눔회, '1인창업 아이템과 성공전략세미나'


대구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인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 교수)는 23일 오후 7시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무점포 또는 재택형태의 1인 창업을 준비 중인 명예퇴직자,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1인 창업 아이템과 성공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1인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 반면, 관련 정보와 벤치마킹 사례가 부족함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1인기업 형태로 중국무역업을 창업한 손호익 신천무역 대표가 중국무역업의 창업준비 과정 및 경험담을 들려주며, 창업관련 커뮤니티의 활용을 통한 창업준비에 대한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 (사)한국피오피협회의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나미란 핸드피오피(www.handpop.co.kr) 대표가 여성들이 도전해 볼 수 있는 피오피(POP), 초크아트, 폼아트 창업사례에 대해 발표를 하고, 창업과정상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이밖에 컴퓨터 1대로 재택창업이 가능한 인쇄편의점 창업에 대해 김근홍 광고편의점 대표가 특강을, 김영문 계명대 교수가 창업상담도 실시한다.

세미나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과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준수기자 bj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