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19일 수요일

500만원으로 창업하기-창업아이템과 성공사례






올해 창업시장은 소자본 형태의 창업이 어느해 보다도 각광 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는 경기침체와 함께 대형 프랜차이즈들의 비싼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느낀 예비창업자들이 자본금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아이템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소자본 창업 아이템은 무엇이 있고, 어느 정도의 자본금을 투자해야 창업을 할 수 있을 할까?


 


1998년부터 창업분야에서 일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창업전문가로 손꼽히고, 현재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김영문 교수는 ‘500만원으로 창업하기’라는 책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갖는 소자본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이 책은 소액으로 창업이 가능한 다양한 창업아이템 102개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500만원으로도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620여개의 사례 사이트들도 소개해 초기 창업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창업을 하기 위한 기본 절차, 법률, 세금 및 재무제표 등 초보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이론 및 실무지식과 함께 500만원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하기 위한 방법과 전략도 상세하게 제시하고 있어 이 책 한권으로 소자본 창업을 하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


 


또한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아직 찾지 못한 예비창업자들에게 제대로 된 아이템을 선정하기 위한 지침서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집필한 6번째 창업책 '500만원으로 창업하기'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YES24, 알라딘, G마켓, 교보 리브로 등 인터넷서점 및 주요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5,000원이다.


 


성공창업으로 가는 실크로드 비즈플레이스 박지성 기자 star5932@bizplac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