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2일 일요일

창업전, 가맹법 먼저 배워라
사랑나눔회, 가맹사업법 세미나 개최


[창업경영신문 신원철기자]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가맹사업법에 대해 잘 알아야 피해를 예방하고 성공창업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목소리가 높다.

사랑나눔회에서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7월 16일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가맹사업법에 대한 설명 및 효과적인 활용방법 세미나’를 개최한다.

불황을 맞아 프랜차이즈 창업이 활성화되고 있지만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이 늘어나는 만큼 실패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비율도 높다. 이로 인해 가맹점들의 피해도 막대하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 본사를 설립하거나 가맹점 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은 가맹사업법에 대해 자세하게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프랜차이즈 본사의 경우에는 정보공개서를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해야 가맹점을 모집할 수 있다. 또 가맹점 창업자들도 본사의 일방적인 강요 혹은 횡포로부터 보호받기 위해서는 가맹사업법의 핵심 내용을 사전에 숙지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세미나에는 프랜차이즈 본사 및 가맹점 창업자들을 알아야 하는 가맹사업법의 이해와 활용방법에 대해서 사회연대은행 대구사무소 김형군 소장이 특강을 한다. 또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가맹사업법의 개념과 핵심사항을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원철 기자

사랑나눔회, ‘가맹사업법에 대한 설명 및 효과적인 활용방법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 ‘가맹사업법에 대한 설명 및 효과적인 활용방법 세미나’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2009년 07월 13일 --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프랜차이즈 본사설립 혹은 가맹점 창업에 관심이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7월 16일(목) 19:00부터 22:00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가맹사업법에 대한 설명 및 효과적인 활용방법 세미나’을 개최한다.

현재 국내 창업시장은 프랜차이즈의 시대라고 할 만큼 프랜차이즈 창업이 활성화되어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이 늘어나는 만큼 실패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비율도 높은 편인데, 이론 인해서 가맹점들의 피해도 막대하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 본사를 설립하거나 가맹점 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은 가맹사업법에 대해 자세하게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예를 들어 프랜차이즈 본사의 경우에는 정보공개서를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해야 가맹점을 모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가맹점 창업자들도 본사의 일방적인 강요 혹은 횡포로부터 보호받기 위해서는 가맹사업법의 핵심 내용을 사전에 숙지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시점에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프랜차이즈 본사 및 가맹점 창업자들을 알아야 하는 가맹사업법의 이해와 활용방법에 대해서 사회연대은행 대구사무소 김형군 소장이 특강을 한다. 또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가맹사업법의 개념과 핵심사항을 소개한다.

이번 실무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5천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