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6일 화요일

창업 선배들의 노하우를 듣고 싶습니다.

창업 선배들의 노하우를 듣고 싶습니다.

[머니투데이 강동완기자] 사랑나눔회, ‘창업아이템 선정 및 마케팅전략의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오는 7월 10일(토) 14:00~17:00까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창업아이템 선정 및 마케팅전략의 성공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창업을 생각하고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입장에서 보면 어떤 창업아이템을 선정하는가 하는 것이 가장 큰 고민이 직접 들을수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아이템 선정과 마케팅전략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창업자 3명을 초청하여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듣는 특강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서 신규 창업자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성공한 창업자들과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핸드POP(cafe.daum.net/savinpop)를 창업한 나미란 대표를 초청하여 1인창업으로서의 POP창업의 전망과 수익성, 다른 창업아이템과 비교한 경쟁력, 그리고 경쟁기업과의 차별적인 마케팅전략 등에 대해 들어본다.

나미란 핸드POP 대표는 20년 이상 피오피(POP), 홈아트 및 초크아트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현재 사단법인 한국pop협회 대구지부 및 수석부회장으로도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300여가지 이상의 침구류를 직접 제작하여 인터넷쇼핑몰 레이스올(www.laceall.com)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김경화 레이스올 대표를 초청하여 효과적인 홍보와 광고방법, 프랜차이즈 형태로서의 인터넷쇼핑몰의 발전방향, 여성창업의 준비와 성공전략 등에 대해 듣고, 참가자들과 토론을 한다.

레이스올의 첫번째 생산품인 꽃레이스 제품은 백화점과 이브자리, 아르페지오 등 이불 유통업체에 숍인숍(shop in shop)으로 입점해 전국 70여개의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김경화 레이스올 대표는 현재 대구경북창업카페연합회(cafe.daum.net/newbizclub)의 여성담당이사로 활동하면서 여성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다.

마지막으로 대구에서 외식분야의 프랜차이즈 본사인 황비홍(www.hwangbihong.com)을 창업한 권광철 대표는 외식분야의 창업전망, 경쟁 본사와 비교한 프랜차이즈 본사로서의 차별적인 기능, 가맹점 모집을 위한 마케팅전략 등에 대해 특강을 한다.

황비홍(www.hwangbihong.com)은 2002년에 가맹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현재 9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맹점의 숫자 늘리기 보다는 가맹점의 경영성과 향상에 초점을 둔 지원을 하고 있어 가맹점들의 매출 뿐만 아니라 본사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아울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개인별 창업애로사항 및 정부의 창업지원제도에 대한 1:1 상담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교재비를 포함하여 1만원이다.

머니투데이

2010년 7월 4일 일요일

사랑나눔회,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 및 절세방법 실무교육’ 개최

사랑나눔회,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 및 절세방법 실무교육’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2010년 07월 05일 --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창업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세무와 회계지식을 교육하기 위해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7월 10일(토) 10:00~13:00까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 및 절세방법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과정 중에 세무회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의 부족하거나 절세방법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여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초보창업자들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 후 납부해야 하는 세금의 종류와 시기를 잘 몰라서 가산세를 납부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며, 경리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퇴사하거나 이직하는 경우에 장부의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 실무지식, 사업자등록에 따른 세금신고의 절차, 개인 및 법인사업자의 세금신고 차이점, 창업과정상의 세무회계 문제 및 절세방안 등에 대해서 정윤수 세무사가 특강을 한다.

또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계명대학교 김영문 교수가 개인별 창업애로사항 및 정부의 창업지원제도에 대한 1:1 상담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교재비를 포함하여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