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4일 일요일

사랑나눔회,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 및 절세방법 실무교육’ 개최

사랑나눔회,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 및 절세방법 실무교육’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2010년 07월 05일 --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창업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세무와 회계지식을 교육하기 위해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7월 10일(토) 10:00~13:00까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 및 절세방법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과정 중에 세무회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의 부족하거나 절세방법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여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초보창업자들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 후 납부해야 하는 세금의 종류와 시기를 잘 몰라서 가산세를 납부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며, 경리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퇴사하거나 이직하는 경우에 장부의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 실무지식, 사업자등록에 따른 세금신고의 절차, 개인 및 법인사업자의 세금신고 차이점, 창업과정상의 세무회계 문제 및 절세방안 등에 대해서 정윤수 세무사가 특강을 한다.

또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계명대학교 김영문 교수가 개인별 창업애로사항 및 정부의 창업지원제도에 대한 1:1 상담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교재비를 포함하여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뉴스와이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