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8일 화요일

사랑나눔회, ‘무점포 재택창업 및 1인창업 아이템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 ‘무점포 재택창업 및 1인창업 아이템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함께 무점포 재택창업 및 1인 창업에 관심이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5월 22일(토) 14:00~17: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무점포 재택창업 및 1인창업 아이템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창업분야 중의 하나가 별도의 점포없이 집에서 컴퓨터 1대로 창업이 가능한 인터넷쇼핑몰, 옥션/G마켓 창업, 이베이(eBay) 창업 등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소점포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제품을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는 1인 창업에도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무점포 및 재택으로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 및 성공사례, 1인창업이 가능한 아이템과 성공사례, 무점포 재택 및 1인 창업을 위한 준비와 성공전략에 대해 계명대학교 김영문 교수가 강의를 한다.

아울러, 무점포 및 1인 창업자(CEO)들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하는데, 수익성이 있는 아이템을 찾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성공한 창업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뿐만 아니라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 4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수업교재 구입과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보도자료 출처 : 사랑나눔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2010년 5월 17일 월요일

지적재산권 출원 등 실무교육 개최

지적재산권 출원 등 실무교육 개최


비영리민간단체인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 교수)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22일 오전 10시부터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을 연다.

이번 실무교육에서는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지적재산권(특허·실용신안·디자인·상표)의 출원방법에 대한 실무교육, 지적재산권(특허) 분쟁시의 대처방안, 지적재산권의 출원과 관련된 정부의 지원제도안내 등에 대해 국제특허법률사무소의 안경주 변리사가 특강을 한다. 또 계명대 김영문 교수가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1대 1 무료 창업상담 및 멘토링 서비스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수업교재 구입과 장애인, 모자가장,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조선일보

2010년 5월 16일 일요일

사랑나눔회,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 개최

사랑나눔회,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5월 22일(토) 10:00~13: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창업기업에 있어 특허, 상표, 실용신안, 디자인 등의 지적재산권은 경쟁기업과 차별화 될 수 있는 경쟁력이 될 수 있으며, 창업기업의 지적재산권을 지키고 경쟁기업과 지적재산권 분쟁에 휘말리더라도 이를 현명하게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의 경우에는 창업준비 단계에서부터 창업기업이 개발한 다양한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을 보호 받을 수 있도록 특허청에 등록하는 것이 필요하며, 프랜차이즈 본사의 설립을 준비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최소한 1-2개의 상표등록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창업기업에서 다양한 지적재산권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창업보육센터 입주, 정부의 정책자금, 기술평가 등의 심사에서 가산점이 주어지는 것은 물론 벤처기업과 이노비즈기업의 인증 심사시에도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필요한 경우에는 지적재산권을 담보로 자금조달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지적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의 출원방법에 대한 실무교육, 지적재산권(특허)분쟁시의 대처방안, 지적재산권의 출원과 관련된 정부의 지원제도 안내 등에 대해 국제특허법률사무소(www.bestpatent.co.kr)의 안경주 변리사가 특강을 한다. 또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1:1 무료 창업상담 및 멘토링 서비스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교재비를 포함하여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보도자료 출처 : 사랑나눔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