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6일 일요일

사랑나눔회,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 개최

사랑나눔회,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5월 22일(토) 10:00~13: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지적재산권 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창업기업에 있어 특허, 상표, 실용신안, 디자인 등의 지적재산권은 경쟁기업과 차별화 될 수 있는 경쟁력이 될 수 있으며, 창업기업의 지적재산권을 지키고 경쟁기업과 지적재산권 분쟁에 휘말리더라도 이를 현명하게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의 경우에는 창업준비 단계에서부터 창업기업이 개발한 다양한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을 보호 받을 수 있도록 특허청에 등록하는 것이 필요하며, 프랜차이즈 본사의 설립을 준비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최소한 1-2개의 상표등록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창업기업에서 다양한 지적재산권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창업보육센터 입주, 정부의 정책자금, 기술평가 등의 심사에서 가산점이 주어지는 것은 물론 벤처기업과 이노비즈기업의 인증 심사시에도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필요한 경우에는 지적재산권을 담보로 자금조달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지적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의 출원방법에 대한 실무교육, 지적재산권(특허)분쟁시의 대처방안, 지적재산권의 출원과 관련된 정부의 지원제도 안내 등에 대해 국제특허법률사무소(www.bestpatent.co.kr)의 안경주 변리사가 특강을 한다. 또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1:1 무료 창업상담 및 멘토링 서비스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교재비를 포함하여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보도자료 출처 : 사랑나눔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