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25일 월요일

대구 사랑나눔회, 예비창업자와 동대문시장 탐방

대구 사랑나눔회, 예비창업자와 동대문시장 탐방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대구지역 비영리 민간단체인 사랑나눔회는 25일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동대문시장 탐방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랑나눔회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점포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다음달 4일 동대문시장 탐방 및 시장조사를 진행키로 했다.

이 행사는 지방의 예비창업자들에게 국내 최대규모의 도매시장중 하나인 동대문시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가 유망한 상품들에 관한 시장조사를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문구, 완구, 신발, 의류, 침구, 수예, 커튼, 의류, 부자재, 원단직물 등의 상가를 방문해 도매상인들과 창업상담을 하게 된다.

참가희망자는 창업길라잡이 카페(http://cafe.daum.net/isoho2jobs)에서 사전신청을 해야 하는데 참가비는 3만원(교통비 제외)으로 수익금 전액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사랑나눔회는 또 남대문도매시장, 화곡동 도매시장 등에 대한 탐방행사를 계획중이며 오는 10월에는 세계 최대규모의 도매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중국의 '이우시장' 탐방도 실시할 예정이다.

사랑나눔회 회장인 김영문 계명대 교수는 "예비창업자들이 도매시장을 이용하는 노하우(Know-how)를 익히고 상인들과 인맥을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yij@yna.co.kr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