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6일 화요일

창업교육 통한 수익 전액 장애인·모자가정 등 후원

창업교육 통한 수익 전액 장애인·모자가정 등 후원

비영리민간단체 '사랑나눔회'
8일 1인기업 마케팅전략 교육


대구시인가 비영리민간단체인 '사랑나눔회'는 지난 한 해 동안 30여차례에 걸쳐 실시한 창업교육 수익금 전액 840만원을 장애인·모자가정 등 소외계층에 후원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2007년에 전달한 수익금 720만원보다 120만원 많은 금액이다.

사랑나눔회 회장인 김영문 계명대 교수(사진)는 "지난 주에 결산을 하면서 마음이 너무 많이 행복했다"며 "비록 금액은 많지 않지만 이런 일을 할 수 있게 도와준 많은 분들과 창업길라잡이 카페의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나눔회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1인기업의 홍보와 마케팅전략을 교육하기 위해서 8일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홍보·마케팅전략과 동영상(UCC)제작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오프라인에서의 홍보와 마케팅방법 △카페(cafe)와블로그(blog)를 활용한 공짜 홍보와 마케팅방법 △언론을 활용한 홍보와 마케팅방법 △키워드 광고를 활용한 홍보방법 등에 대해 김 교수가 직접 강의를 한다. 또 동영상(UCC)제작 및 등록을 통한 홍보와 마케팅방법에 대해서는 조현숙 박사가 특강을 한다.

이밖에도 올해 창업시장에서 가장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소호(soho)와 1인지식기업 창업자들이 별도의 홍보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법에 대해서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한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1대 1 무료 창업컨설팅도 실시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는데 사용된다.

영남일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