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9일 월요일

사랑나눔회, `무일푼 1인기업 창업' 실무교육

사랑나눔회, `무일푼 1인기업 창업' 실무교육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비영리 민간단체인 사랑나눔회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1인기업 창업에 관한 실무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29일 사랑나눔회에 따르면 퇴직자, 주부, 대학생, 직장인 등 예비창업자들이 참여하는 '제휴마케팅을 활용한 1인기업 창업 실무교육'을 다음달 6일 계명대 의양관에서 진행한다.

제휴마케팅이란 지난 96년 아마존닷컴이 시작한 것으로 인터넷 상거래업체가 자신들의 사이트를 광고해 주고 수익을 올리려는 사이트를 모집해 매출을 증가시키는 기법으로 '무일푼 1인기업 창업'을 가능케 한다.

예비창업자들은 제휴마케팅을 통해 국내 300여개 인터넷쇼핑몰이 판매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자신의 홈페이지, 카페 등에서 판매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사랑나눔회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번 실무교육은 ▲제휴마케팅의 개념 및 사이트 가입 ▲홈페이지, 카페, 블로그를 활용한 1인기업 창업 ▲카페, 블로그 등에 신용카드결제시스템 설치 ▲1인기업 창업의 성공전략 등에 관한 김영문 사랑나눔회장(계명대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또 예비창업자들이 실제 포털사이트에서 블로그를 개설해 제휴마케팅을 실습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 카페(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으로 수익금 전액이 소외계층을 돕는 데 사용된다.

김영문 회장은 "제휴마케팅을 활용하면 점포는 물론 창업자금이 필요없기 때문에 실패에 대한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