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3일 화요일

대구 사랑나눔회, 옥션·G마켓 창업자 위한 실습교육

대구 사랑나눔회, 옥션·G마켓 창업자 위한 실습교육


대구시 비영리민간단체인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옥션·G마켓 창업자를 위한 상품등록 실습교육’을 개최한다.

이날 실습교육에는 정태용 사이버빌 시스템개발부장이 판매상품의 촬영 및 포토샵 이미지 만들기, 외부 서버를 활용한 상품이미지 등록 실습, 옥션·G마켓 창업자를 위한 HTM 명령어 실습, 상품등록 절차 등을 강의 한다.

또 옥션과 G마켓에서의 홍보와 판매 전략에 대해 김영문 교수의 특강이 진행된다.

국내 대표적인 오픈마켓(open market)이라고 할 수 있는 옥션과 G마켓은 인터넷쇼핑몰 혹은 점포창업으로 성공한 창업자 대부분이 처음 판매경험을 쌓는 곳으로 인터넷쇼핑몰을 창업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상품등록 및 판매경험을 쌓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사랑나눔회 측은 “현재 천연비누와 아로마 양초 분야의 점포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으면서 인터넷쇼핑몰 미시우먼(www.missywoman.com)을 운영하고 있는 전임경 대표, 일본 수입상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인터넷쇼핑몰 소호리(www.soholee.com)의 이상철 대표도 처음에는 옥션과 G마켓에서 판매경험을 쌓은 후 성공한 사례”라고 말했다.

따라서 온라인 창업에 관심 있는 명예퇴직자, 대학생, 주부, 직장인들은 우선 옥션과 G마켓에서 상품을 등록한 후에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이 앞으로 주력 판매아이템을 선정하고, 창업방향을 설정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실습교육은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http://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안 대구경북 = 김종렬 기자]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