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1일 일요일

소호/1인기업 창업과 성공사례 세미나

소호/1인기업 창업과 성공사례 세미나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소호(soho)와 1인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 대학생, 주부, 장애인 등의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1월 15일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서 ‘소호/1인기업 창업과 성공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촉발된 세계적인 경제위기가 한국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면서 최근 소호(soho)와 1인기업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실정이다. 아울러 정부에서도 향후 5년간 18만개의 1인지식기업을 창출하겠다는 정책 목표를 수립하고 많은 재정을 투입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외의 경기전망이 매우 불투명하고 창업실패에 대한 위험이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에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철저한 준비가 예비창업자들에게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호/1인기업의 창업과 준비’, ‘소호/1인기업의 창업사례 및 성공요인 분석’, ‘소호/1인기업의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 방안’에 대해 박광회 르호봇 대표가 특강을 한다.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는 ‘1인기업 창업자를 위한 추천 창업아이템’에 대해 특강을 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비즈니스 생활경제 비즈플레이스 김성은 기자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