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25일 일요일

[비즈플레이스] 예비창업자가 꼭 알아야 하는 100가지

[비즈플레이스] 예비창업자가 꼭 알아야 하는 100가지


창업실전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경험, 노하우, 성공사례 담아


1998년부터 12년 동안 창업분야에서 일을 해 오고 있는 창업전문가인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는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예비창업자가 꼭 알아야 하는 100가지’를 법문사 (362쪽 분량, 가격 12,000원)에서 출판했다.


새롭게 발행한 이 책은 창업을 처음 생각하고 준비하고 있는 창업초보자를 위한 입문서라고 할 수 있으며, 지난 12년간 창업현장에서의 경험, 성공한 창업자들의 사례, 노하우 및 성공전략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특히 단순한 창업이론에서 벗어나서 창업현장에 즉시 접목시킬 수 있는 창업실전의 내용, 차별화된 홍보와 마케팅 전략, 무점포와 1인창업이 가능한 아이템과 성공사례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하고 있다. 또, 초보창업자가 벤치마킹 할만한 창업사이트 및 창업사례, 창업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성공전략, 500만원 이하로 도전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 예비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웹사이트 및 활용방법 등의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함께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창업관련 실무지식 및 창업지원 사이트들의 주소를 포함시킨 것은 물론, 창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아이템과 웹사이트(카페 주소)들도 포함시켜서, 쉽게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지금까지 김영문교수가 출판한 두 권의 창업 서적 판매 수익금 1,500만원을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 수급자, 교도소수용자 등을 위해 후원했으며, 이번에 출판한 저서 판매의 모든 수익금 역시 사랑나눔회(www.mis.or.kr)를 통해서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하는 목적으로만 사용하게 된다.


현재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에 재직하고 있는 김영문 교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 단장 및 (사)한국소호진흥협회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사랑나눔회(대구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의 운영자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창업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성공창업의 키워드 비즈플레이스 한수진 기자 rara47@bizplace.co.kr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