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27일 목요일

[머니투데이] ‘500만원으로 창업하기’ 620여개 아이템 소개

지난 1998년부터 창업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는 창업전문가인 계명대학교 김영문 교수가 2011년 10월 20일에 6번째 창업책인 ‘500만원으로 창업하기’를 집현재(316쪽 분량, 가격 15,000원)에서 출판했다.

‘500만원으로 창업하기’에는 소액으로 창업이 가능한 다양한 창업아이템들을 모두 정리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500만원 창업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620여개의 웹사이트 및 성공사례들도 소개하고 있다.







image
이외에도 초보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이론 및 실무지식 뿐만 아니라 500만원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전략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본 저서는 아직도 창업아이템을 찾지 못한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아이템의 선정, 창업자금의 조달, 매출을 올리기 위한 홍보와 광고 전략의 수립 등을 위한 지침서가 될 수 있다.

아울러, 500만원으로 창업이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조합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은 만들기 위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김영문교수가 운영하고 있는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m) 카페의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YoungmoonKim)을 통해 창업아이템의 선정, 자금조달 및 판로개척 등에 대한 무료 창업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본 저서의 판매로 인한 모든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나눔 기금으로 사용하며, 이에 따라 저서 1권을 구매할 때마다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하는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게 된다.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에 재직하고 있는 김영문 교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 단장 및 (사)한국소호진흥협회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에는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의 창업지원단 기술창업육성부장, 사랑나눔회(대구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다음(Daum)의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m) 및 네이버(Naver)의 창업길라잡이(cafe.naver.com/ihavetwojobs) 카페의 운영자, 사회복지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