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2일 화요일

대구, 프랜차이즈 본사만들기 세미나 개최

대구, 프랜차이즈 본사만들기 세미나 개최
4일, 소호진흥협회 '프랜차이즈 본사 만들기와 가맹점 모집 세미나'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사)한국소호진흥협회(공동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오는 10월4일 오후7시부터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경영대학 세미나장에서 ‘프랜차이즈본사 만들기와 가맹점 모집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 대학생, 직장인, 장애인, 모자가정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는 것.

이와관련해 김영문 교수는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는 2,700개, 가맹점 숫자는 28만여 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IMF 이후 창업분야에서 가장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이 바로 프랜차이즈이고, 예비창업자 역시 독립형 창업보다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설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선 영남외식연구소 임현철소장의 특강으로 ▲ 프랜차이즈 본사가 갖추어야 할 기능, ▲ 프랜차이즈 본사 만들기 절차, ▲ 가맹점 모집을 위한 준비와 성공전략 등에 대해 소개된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개인별 창업애로사항에 대한 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창업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신청자 45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사랑나눔회(www.mis.or.kr)를 통해서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돕기 위해 사용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