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7일 화요일

사랑나눔회, 4월 3일부터 5박6일 일정으로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 개최

사랑나눔회, 4월 3일부터 5박6일 일정으로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2009년 03월 18일 --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에서는 일본 오사카 지역의 도매시장에서 상품을 구매하여 국내시장에서 도소매형태로 판매하는 무역업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직장인, 대학생, 주부 등을 대상으로 오는 4월 3일(금)부터 8일(수)까지 5박 6일의 일정으로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는 소호무역업의 일종이며, 부산에서 출발하여 일본 오사카지역의 할인점, 백화점, 재래시장, 전문도매상가 등에서 상품을 직접 구매한 후에 다시 부산항구에 도착하기까지의 전체 과정을 직간접적으로 기존 창업자들과 함께 체험하게 된다.

현재 일본 보따리무역은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2007년 이후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며, 일본 제품은 국내 소비자들이 매우 선호하는 제품으로서 재고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소매 및 도매형태의 창업이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인터넷쇼핑몰, 오프마켓 및 커뮤니티 형태의 창업 등 다양한 형태의 창업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는 일본 보따리무역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는 일본창업연구소 임동근 소장이 직접 안내를 하는데, 초보창업자들에게 일본의 대표적인 도매상가들을 함께 둘러보게 된다. 저녁에는 당일 방문한 도매상가에 대한 정리, 상품의 포장과 선적, 세관 통관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이번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에 참가하고 싶은 예비창업자, 직장인, 주부 등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3월 27일(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47만원이며, 총15명에 한하여 참가할 수 있다.

뉴스와이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