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5일 일요일

사랑나눔회, '소자본창업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 '소자본창업세미나'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소자본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명예퇴직자, 직장인, 대학생, 주부,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3월 19일(목), 19:00-22: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소자본창업세미나'를 개최한다.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창업자금이 많이 소요되는 외식창업분야 보다는 소자본 점포창업에 관심을 갖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소자본으로 안정적이면서 최소한의 수익창출이 가능한 창업아이템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전국적으로 개최되는 창업박람회 역시 프랜차이즈 본사들의 가맹점 모집을 위한 행사로 진행되고 있어 창업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들에게는 크게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미처 예상하지 못한 명예퇴직으로 인해 제대로 창업준비도 하지 못하고 창업시장으로 내 몰리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의 경우에는 정보부족, 자금부족 그리고 준비부족 등으로 인해 심각한 좌절감에 빠져있는 상태에 있다고 할 것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자본으로 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 및 성공사례, 소자본 창업을 위한 준비와 성공전략, 정부의 창업지원제도 100% 활용하기 등을 주제로 소상공인지원센터장으로서 9년간 근무한 경력이 있는 김시완 경영지도사가 특강을 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5천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출처:사랑나눔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