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0일 일요일

사랑나눔회, '일본 보따리무역의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 '일본 보따리무역의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대구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인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 교수)는 14일 오후 7시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일본 보따리무역의 성공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일본 보따리무역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일본창업연구소 임동근 소장이 강사로 나서, 일본 보따리무역 창업 준비에서부터 일본의 주요 도매시장 소개, 일본 상품 구매 시 주의사항, 선적 및 통관 요령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김영문 사랑나눔회 회장은 일본 보따리무역의 주요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참가자들과의 토론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영문 사랑나눔회 회장은 “최근 엔화 환율 하락 등으로 인해 일본 보따리무역창업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어 이번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며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5박6일의 일정으로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배준수기자 bjs@newsis.com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