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21일 화요일

'창업자를 위한 엑셀과 파워포인트 실무교육' 개최

'창업자를 위한 엑셀과 파워포인트 실무교육' 개최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오는 10월 23일(목)과 30일(목), 19:00-22: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창업자를 위한 엑셀과 파워포인트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실무교육은 직장인, 대학생, 주부, 장애인 등의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자들이 엑셀을 이용하여 경리장부를 관리하는 방법과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기업의 현황을 고객들에게 프리젠테이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총6시간의 PC실습을 통해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김영문교수가 1:1 무료 창업상담을 실시한다.

세부 내용을 보면 먼저 10월 23일(목)에는 엑셀을 활용한 실무교육을 하는데, 장부를 엑셀로 옮기는 데이터 입력, 경리/총무 업무를 위한 계산 문서, 그리고 고급기능을 이용한 장부 제대로 활용하기에 대해 실습을 한다.

또한 10월 30일(목)에는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실무교육을 하는데, 파워포인트와 프레젠테이션,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애니메이션과 화면 전환 효과를 중심으로 실습을 한다.

이와관련해 김영문 교수는 "최근 경기불황으로 인해 소호(soho) 혹은 1인기업의 창업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라며, "창업자가 별도의 직원 없이 경리업무, 영업업무 등 멀티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인건비를 줄이려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번 실무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수익금은 전액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이데일리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