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2일 월요일

사랑나눔회, '유망 창업아이템 및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 '유망 창업아이템 및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명예퇴직자, 직장인, 대학생, 주부,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2월 7일(토), 14:00-18:00, 서울 동대문시장 근처의 유어스빌딩 4층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패션센터 교육실에서 '유망 창업아이템 및 성공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의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국내 기업에서의 명예퇴직에 대한 여파로 인해 창업시장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다. 하지만, 대부분의 예비창업자들은 창업정보의 부족, 창업실패에 대한 두려움 등의 이유로 인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창업아이템을 정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세미나는 서울지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유망 창업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과 더불어 창업에 성공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써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적인 창업준비를 위한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세미나의 주요 내용을 보면, 먼저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1인창업의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며, 일본창업연구소의 임동근소장이 '일본 보따리무역의 준비와 성공사례'에 대해 특강을 한다. 아울러, 마당발TV의 최성렬소장이 '예비창업자가 관심을 가져야 할 유망 창업아이템'에 대해 특강을 한다. 또한 중국무역 분야의 현장전문가를 초청하여 중국을 대상으로 하는 소호무역에 대한 특강도 실시하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1:1 창업상담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3천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