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7일 월요일

일본 보따리무역 63개 동영상으로 제작

일본 보따리무역 63개 동영상으로 제작

“일본 보따리무역, UCC로 쉽게 배우세요.”

계명대 경영정보학과 김영문 교수가 일본 보따리무역에 대한 내용을 UCC(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 형태의 동영상으로 제작, 무료 보급에 나섰다.

이에 따라 일본 보따리무역 창업자들은 관련 내용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돼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김 교수가 제작한 동영상은 모두 63편으로 일본 보따리무역의 전 과정을 상세하게 담고 있다.

또 일본 오사카지역의 백화점과 도매상가, 아울렛매장, 할인매장, 재래시장 등에 대한 정보와 최근 일본의 신규 창업아이템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음식점, 자동판매기, 길거리창업, 경마카페 등에 대한 정보도 함께 수록했다.

해설은 일본창업연구소(cafe.naver.com/limdk325) 임동근 소장이 맡았다.

동영상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무료 온라인 상담도 실시한다.

김 교수는 “일본 보따리무역은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마진도 높아 사업성이 높은 편이다”면서 “초보창업자들이 예상치 못한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성공적인 창업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나눔회(회장 김명문 교수)는 일본창업연구소(소장 임동근)와 공동으로 8월8일~13일까지 5박6일 일정으로 일본 보따리무역을 체험할 예비창업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대구신문 최재용기자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