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9일 수요일

일본 보따리무역의 모든 것, 63개 동영상으로 제작!

일본 보따리무역의 모든 것, 63개 동영상으로 제작!

시사타임 webmaster@sisatime.co.kr

1998년 이후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의 창업을 지원하는 일에 헌신해 오고 있는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대구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사랑나눔회 회장)는 5박 6일(6월 20일-25일)의 일본 보따리무역에 대한 체험을 63개의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무료 보급에 나섰다.

이번에 제작된 63개의 동영상에는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의 출발에서부터 일본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에 오사카항구에서 배에 선적하고 다시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 도착하기까지의 전체 과정을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동영상에는 일본 오사카 지역의 대표적인 백화점, 도매상가, 아울렛매장, 할인매장, 재래시장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일본의 음식점, 자판기, 길거리창업, 경마카페 등에 대한 내용이 제작되어 있어 최근 일본의 창업아이템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각 동영상에는 일본 보따리무역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는 일본창업연구소(cafe.naver.com/limdk325) 임동근 소장의 자세한 해설도 담고 있어 초보창업자들이 해외무역에 대한 두려움과 예상치 못한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일본 보따리무역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이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

또한 일본 보따리무역을 통해 인터넷쇼핑몰 소호리(www.soholee.com)를 운영하고 있는 이상철 대표의 창업현장 탐방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 실제로 인터넷쇼핑몰을 어떻게 홍보하고 판매하는지에 대해서도 보여주고 있다.

일본 보따리무역에 대한 63개의 동영상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보따리무역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사랑나눔회(회장 김명문 계명대학교 교수)에서는 일본창업연구소(소장 임동근)와 공동으로 8월 8일(금)부터 13일(수)까지 5박 6일의 일정으로 일본 보따리무역을 체험할 예비창업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10월 15일(수)부터 19일(일)까지 4박5일의 일정으로 중국 보따리무역에 참가할 예비창업자도 모집 중에 있다.

*개인 의견: 일본 보따리무역은 중국 보따리무역과 더불어 1,000만원 이하의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며, 상품판매로 인한 마진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중국과 비교해보더라도 일본의 제품은 품질에서 매우 우수하며,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써 1인 소호창업이 가능한 분야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직장인, 주부, 대학생 등도 투잡스로서도 가능한 틈새 창업분야라고 판단된다.


시사타임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