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6월 28일 목요일

주5일 근무에 따른 유망 창업아이템(3)

주5일 근무에 따른 유망 창업아이템(3)

● 분야별 1위 유망 창업아이템

1. 관광 및 레저에서는 여행용품 렌탈전문숍이 가장 유망한 아이템으로 조사되었다.

이것은 주 5일 근무 도입으로 여가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여행을 계획하게 된다. 하지만, 여행을 떠나려면 새로 사야할 물건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며칠간의 휴가를 위해 수만원에서 수십만원까지 하는 여행용품을 구입하려면 망설여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한 두번 쓰고 말 물건이라면 빌려쓰는 것이 알뜰한 지혜가 아닐까. 이러한 이유로 여행용품 렌탈 전문숍이 유망한 것이라 생각한다.

2. 생활지원업에서는 베이비시터업(실버시터 포함)이 가장 유망한 아이템으로 조사되었다.

이것은 주 5일 근무제가 시행되면 여성취업 비율이 높은 문화, 관광, 레저업의 성장을 가져와 여성고용을 증가시킬 것이다. 또 늘어난 여가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사회 진출을 꾀하는 주부들이 늘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직장여성들의 육아나 가사 문제를 해결해주는 다양한 베이비시터업이 유망할 것이라 생각된다.

3. 환경 및 클리닝 관련업에서는 욕실환경 개선업이 가장 유망한 아이템으로 조사되었다.

욕실환경 개선업은 욕실의 벽면 타일, 욕조, 세면기, 양변기 등을 뜯지 않고 스프레이 공법으로 분사ㆍ코팅해 낡은 욕실을 새 것으로 바꾸어주는 것이다. 욕실환경 개선업이 이렇게 유망 아이템으로 조사된 것은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주거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이제 욕실은 단순히 씻는 공간이라는 차원을 넘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4. 무점포 및 자판기사업에서는 각종 자판기사업이 더 유망한 아이템으로 조사되었다.

소자본을 투자하고도 안정된 사업으로 자판기 한대당 투자비용이 저렴하고, 무담보무보증인 자판기 사업은 적은 인력으로 넓은 지역의 영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업소 장소나 현장 상태에 따라 변형 설치 가능하고 비교적 높은 수익성을 보장되며, 전국 지하철 내부, 유명 프렌차이즈 외식업체와 전국 초?중?고?대학교, 주유소, 백화점, 놀이동산, 문화공간, 고속도로 휴게소 등 유동인구가 많은 모든 장소에 설치 가능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한다.

5. 건강관련업에서는 무공해 농산물 전문숍이 가장 유망한 아이템으로 조사되었다.

건강을 추구하는 최근의 추세에 따라 점점 더 건강과 관련된 무공해 농산물이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 것이라 생각한다.

6. 외식관련업에서는 전통음식점보다 패밀리레스토랑이 더 유망한 아이템으로 조사되었다.

주5일 근무 확산으로 여가문화와 관련된 창업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 속에서 최근 가족 단위로 외식을 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주택가나 아파트 밀집지역 등 지역 상권을 배경으로 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외식업종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외식문화 발달로 최근 들어 패밀리 레스토랑이 더 유망한 것이라 생각한다. 또 다른 이유는 아마도 패밀리 레스토랑이 전통음식점보다 할인쿠폰 발행, 경품행사 등의 판촉 행사를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한다.

7. 기타 분야에서는 애완견 농장이 가장 유망한 아이템으로 조사되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