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6일 목요일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의 만족도는 52점(3)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의 만족도는 52점(3)

4. 창업보육센터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창업보육센터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14개 항목으로 분석하여, 만족(매우 만족하는 비율을 포함)하는 비율과 만족도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였다.

(1) 센터목표의 명확성 및 현실성: 28.5%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3.3점으로 조사되었다.
(2) 센터의 운영전략: 27.4%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2.7점으로 조사되었다.
(3) 설비 및 장비의 원활한 이용: 34.7%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2.7점으로 조사되었다.
(4) 공동 서비스지원시설: 33.2%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3.7점으로 조사되었다.
(5) 창업지원 전문인력 네트워크: 24.4%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0.7점으로 조사되었다.
(6) 운영 전담조직: 32.1%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3.7점으로 조사되었다.
(7) 기술이전 및 개발: 22.3%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49점으로 조사되었다.
(8) 경영 및 법률컨설팅: 28.5%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2.7점으로 조사되었다.
(9) 자금조달 및 상담: 29%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3점으로 조사되었다.
(10) 보육 및 교육프로그램: 27.9%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3.2점으로 조사되었다.
(11) 대학 및 연구소와의 연계: 27.4%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1.7점으로 조사되었다.
(12) 입주/졸업/오프라인기업과의 연계: 20.2%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48.5점으로 조사되었다.
(13) 금융/경영컨설팅기업과의 연계: 23.9%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50.2점으로 조사되었다.
(14) 지방자치단체/지역공동체와의 연계: 23.3%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만족도는 49.7점으로 조사되었다.

위에서 조사한 총14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51.8(52점)으로 나타났다.

또한 입주기업들의 만족도가 특히 낮은 항목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위: 입주/졸업/오프라인기업과의 연계(48.5점)
2위: 기술이전 및 개발(49점)
3위: 지방자치단체/지역공동체와의 연계(49.7점)
4위: 금융/경영컨설팅기업과의 연계(50.2점)
5위: 창업지원 전문인력 네트워크(50.7점)
6위: 대학 및 연구소와의 연계(51.7점)

5. 현재 지원이 필요한 분야

창업보육센터로부터 가장 시급하게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분야는 다음과 같다.

1위: 자금조달 및 상담(19.8%)
2위: 설비 및 장비의 원활한 이용(11.2%)
3위: 금융/경영컨설팅기업과의 연계(9.1%)
공동4위: 창업지원 전문인력 네트워크(8.6%)
공동4위: 지방자치단체/지역공동체와의 연계(8.6%)
6위: 기술이전 및 개발(8.3%)

댓글 없음: